중소기업 마케팅 역량강화
판로개척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벤처기업이 마케팅 사업계획을 수립·실행함으로써 핵심역량과 시장 경쟁력을 제고하는 사업
  • 지원대상

    □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의 규정에 의한 중소기업을 지원대상으로 하되, 사업성, 기술력, 수출, 고용성과 등을 평가하여 성장잠재력이 우수한 기업
    ㅇ국내 제조업 중 일반 소비자가 구매 가능한 B2C 품목을 생산하는 기업을 대상으로 지원
    ㅇ단, 홍보의 경우 『의약품·의료기기·건강기능식품 등』의 경우는 ‘광고사전심의 규정/상품소개 및 판매방송 심의에 대한 규정에 의거하여 지원결정(심의비용 지원 불가)


    □ 지원이 안되는 기업
    ㅇ1차 식품, 주류, 건설자재, 부품 등 중간재, 기업형 의료기기, 수입품 등

  • 지원내용□ 자율선택 패키지 사업으로써 희망 분야 모두 선택 가능
    ㅇ(마케팅전략수립) 판매전략 수립, 마케팅 역량강화 교육, 개인·그룹 상담회를 통한 중소기업의 마케팅 역량강화 도모
    ㅇ(제품개선) 마케팅전략 수립과 연계하여 상품성 향상이 필요한 제품에 대해 성능 향상·디자인 개발·품질 개선 등 지원
    ㅇ(해외수출) 희망 해외시장 조사(유통·물류체계 등), 해외소비자 반응조사 등의 컨설팅을 통해 해외진출 역량강화 지원
    ㅇ(브랜드 개발) 중소기업 브랜드 개발 및 관리 전략수립 지원
    ㅇ(홍보) 방송, 온라인, 인쇄, 옥외 등 광고 매체에 홍보 마케팅
    - 상기 홍보매체 외 사업 목적에 부합되는 매체 또는 참여기업이 희망하는 매체의 경우 활용 가능
  • 신청방법□ 신청방법
    - 아임스타즈 시스템을 통한 온라인 접수(www.imstars.or.kr)

    □ 지원절차
    1. 사전검토
    2. 서면평가
    3. 대면평가
    4. 선정
  • 문의처

    □ 문의처

    - 판로정책과 ☎042-481-8950 


    □ 관련사이트
    - 중소벤처기업부 http://www.smba.g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