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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정책정보 맞춤형 정책서비스

맞춤형 정책서비스

중소기업 마케팅 역량강화
판로개척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벤처기업이 마케팅 사업계획을 수립·실행함으로써 핵심역량과 시장 경쟁력을 제고하는 사업

지원대상

□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의 규정에 의한 중소기업을 지원대상으로 하되, 사업성, 기술력, 수출, 고용성과 등을 평가하여 성장잠재력이 우수한 기업
ㅇ국내 제조업 중 일반 소비자가 구매 가능한 B2C 품목을 생산하는 기업을 대상으로 지원
ㅇ단, 홍보의 경우 『의약품·의료기기·건강기능식품 등』의 경우는 ‘광고사전심의 규정/상품소개 및 판매방송 심의에 대한 규정에 의거하여 지원결정(심의비용 지원 불가)


□ 지원이 안되는 기업
ㅇ1차 식품, 주류, 건설자재, 부품 등 중간재, 기업형 의료기기, 수입품 등

지원내용 □ 자율선택 바우처 사업으로써, 참여기업의 희망에 의한 마케팅 지원
ㅇ(빅데이터 분석·활용 지원)제품기획부터 제조·생산 관련 분야 및 소비자 타겟설정 등 全분야 『업체 맞춤형 데이터』 제공
ㅇ(마케팅전략수립) 유통채널MD(바이어) 및 마케팅 전문가의 코칭을 통한 기업별 맞춤형 마케팅 전략 수립
ㅇ(제품개선) 마케팅전략 수립과 연계하여 상품성 향상이 필요한 제품에 대해 성능 향상·디자인 개발·품질 개선 등 지원
ㅇ(브랜드개발지원) 브랜드 네이밍 및 디자인 개발, 브랜드 중장기적 비전과 전략 및 콘셉트 수립·분석 등 지원
ㅇ(매체홍보) 방송, 온라인, 인쇄, 옥외 등 광고 매체에 홍보 마케팅
- 상기 홍보매체 외 사업 목적에 부합되는 매체 또는 참여기업이 희망하는 매체의 경우 활용 가능

지원 방법 □ 신청방법
- 아임스타즈 시스템을 통한 온라인 접수(www.imstars.or.kr)

□ 지원절차
1. 사전검토
2. 서면평가
3. 대면평가
4. 선정

문의처

□ 문의처

- 판로정책과 ☎042-481-8950 


□ 관련사이트
- 중소벤처기업부 http://www.smba.g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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