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으로 건더뛰기

KDI 경제정보센터

KDI 경제정보센터의 다양한
경제정책정보를 만나 보세요.

최신자료

2019 소셜 미디어 이용 행태 및 광고 접촉 태도 분석 보고서(요약본)
KT경제경영연구소 2019.08.23 원문보기
KT경제경영연구소는 본 보고서에서 인터넷 쇼핑 행태 조사를 시행하여 소비자의 행태 변화를 추적하고, 그 안에서 일어나는 소비자의 잠재적 니즈와 특징에 대해 분석하고자 하였다.


<목 차>

1. 인터넷/오프라인 쇼핑 일반: 쇼핑 정보 채널vs. 쇼핑 구매 채널

2.1. 인터넷 쇼핑 일반: 인터넷 쇼핑 디바이스 및 월평균 쇼핑 횟수
2.2. 인터넷 쇼핑 일반: 구매 품목 및 쇼핑 금액

3. 상품 구매전 접점: 주의(Attention) 및 흥미(Interest)

4. 상품 구매전 접점: 정보탐색(Search)

5. 상품 구매시 접점: 구매(Action)

6. 상품 구매후 접점: 공유(Share)

7. 향후 인터넷 쇼핑 증감 여부

8. 최신 마케팅 이슈 분석
KDI 경제정보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