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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생활의 필수품, 행복드림 열린소비자포털 1단계 서비스 시작

공정거래위원회 정부3.0소비자종합지원팀2017.03.2121p보도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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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정거래위원회는 인터넷 포털 및 모바일 앱을 통해 상품구매 전 상품정보 제공부터 상품 사용으로 인한 피해의 구제신청까지 하나의 창구에서 할 수 있는 "행복드림 열린소비자포털" 1단계 구축 사업을 완료하고 3.21(화)부터 대국민 서비스를 개시한다고 밝혔다.

- 이번 행복드림 열린소비자포털 1단계 주요 서비스 내용은 ①상품구매 전 맞춤형 안전정보 제공 ②관심상품에 대한 안전정보를 상시로 제공 ③적절한 피해구제기관 안내 및 신속한 피해구제 지원 등임.

- 또한, 화장품·의약품·자동차의 리콜·인증정보, 국외리콜정보, 금융상품정보 등 국민생활과 밀접한 안전정보의 제공과 의료·금융·주택 등 분야별 피해구제기관 이용은 '17년말까지 2단계 구축사업을 마치고 '18년부터 본격 개시할 예정임.

- 아울러, 시범운영 기간동안 제시된 식품 영양정보, 가전제품 품질보증기간 등 국민 관심정보를 추가로 제공할 필요가 있다는 의견 등은 연계기관 확대, 기업의 정보제공 참여 등의 방법으로 반영해 나갈 계획임.

<붙임>
1. 행복드림 열린소비자포털 개요
2. 행복드림 열린소비자포털 참여기관 현황
3. 행복드림 열린소비자포털 이벤트 안내문

<별첨> 「행복드림 열린소비자 포털」 이용예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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