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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0대 가구주, 5인 이상 가구에서 ‘밥·죽 가정간편식’ 구매 증가율 가장 높아

농림축산식품부 식품산업정책실 식품산업정책관 식품산업정책과2019.02.075p보도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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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림축산식품부는 농식품부 지정 식품산업정보분석 전문기관인 한국농촌경제연구원(이하 KREI)은 우리나라 즉석밥·죽(이하 ‘밥·죽 간편식’) 시장을 분석하고 주요 결과를 2.7.(목) 발표하였다.

- 위 분석은 밥·죽 간편식을 대상으로 ’16년부터 ’18년 11월까지 POS(Point of sale)데이터의 매출실적 자료를 이용하여 실시되었음.

- 2018년 11월 말 기준 POS 기준 밥·죽 간편식의 소매점 판매액은 2017년 대비 8.5% 증가하였으며, 시계열 모형분석을 통해 2019년 밥·죽 간편식 판매액을 전망한 결과 2018년 대비 13.9% 성장할 것으로 예측되었음.

- 품목별 판매액 비율을 살펴보면, 흰밥 판매액 비중이 47%로 가장 높으며, 볶음밥(16.1%), 덮밥(8.6), 국밥(4.6) 등의 순으로 나타났음.

- 보다 상세한 자료는 ‘KREI 식품산업 정보분석 전문기관’ 홈페이지 (http://www.krei.re.kr/foodInfo/index.do)에서 찾아볼 수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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