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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생들의 북한 및 통일 인식 변화
교육부 학교혁신지원실 교육과정정책관 민주시민교육과 2019.02.12 10p 보도자료
교육부는 통일부가 2018년 10월 22일부터 12월 10일까지 학생 및 교사들의 북한과 통일에 대한 인식을 파악하고 학교 내에서 진행되는 통일교육의 실태를 정확하게 진단하기 위해 시·도 교육청의 협조를 통해 「2018년 학교 통일교육 실태조사」를 진행하였다고 2.12.(화) 밝혔다.

- 북한에 대한 이미지로 ‘전쟁·군사’ 또는 ‘독재·인물’이라고 응답한 비율은 56.4%로 전년과 비교하여 17.4%p 감소하였음.

- 반면에 ‘한민족·통일’이라고 응답한 비율은 24.9%로 전년 대비 16.3%p 증가하여 북한에 대한 긍정적 이미지의 답변이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음.

- 또한 ‘통일 필요성’에 대한 학생들의 인식은 다소 높아진 것으로 나타났음.

- 향후, 2018년도 학교통일교육 실태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교육부와 통일부는 교수·학습 자료 개발, 학생 체험활동, 교사연수 등에서 유기적인 협업을 통해 교사들의 전문성을 제고하고 학생들의 평화통일 공감대 확산을 위한 다양한 노력을 전개해 나가기로 하였음.

<붙임> ‘2018년 학교통일교육 실태조사’ 주요 문항별 결과 1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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