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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제품인증 획득 노하우 1381에 문의하세요!
국가기술표준원 2019.06.03 4p 보도자료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은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신제품인증 취득 지원을 위한 ‘NEP(신제품인증) HELP DESK’를 신설하여 6월 4일부터 행정서비스를 시작한다고 6.4.(화) 밝혔다.

- ‘NEP(신제품인증) HELP DESK’는 중소기업이 인증 관련 애로사항을 한 곳에서 해결할 수 있도록 기업대상 국내외 인증·표준 관련 전문 상담창구인 ‘1381 인증표준 콜센터’ 내에 설치하였음.

- 신제품인증 획득 행정서비스 외에 1381 인증·표준 콜센터는 연평균 5만7천여건(일평균 203건)의 전화상담을 통해 국내외 인증·표준 관련 개별 중소기업이 당면한 애로사항을 해결해 나가는데 도우미 역할을 하고 있음.

- 정부차원의 신제품인증 전문 행정서비스 제공을 통해 인증 취득을 위한 중소기업의 불필요한 비용과 시간 낭비를 최소화하고, 신산업분야 혁신제품들이 신제품인증을 취득하여 기업의 기술혁신 촉진 및 일차리 창출을 통한 경제 활성화가 될 수 있도록 NEP(신제품인증) HELP DESK 행정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계획임.

<붙임> NEP(신제품인증) HELP DESK 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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