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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어가전을 신수출동력으로 집중 지원
산업통상자원부 무역투자실 무역진흥과 2019.10.16 3p 보도자료
산업통상자원부는 유망 가전분야로 떠오르고 있는 에어가전을 신수출동력으로 육성하기 위해 중소기업 공동 수출브랜드를 구축하고, 초기 해외판로 개척에 필수적인 현지 유통물류, 국내외 인증, 해외마케팅 등을 맞춤형으로 지원한다고 10.17.(목) 밝혔다.

- 10.16일 광주 테크노파크에서 관계부처 및 기술개발·수출·금융 등 분야별 지원기관 합동으로 「일본 수출규제 애로 및 수출활력 현장지원단」을 개최하여 가전업계의 분야별 수출애로를 해소하는 한편, 에어가전 업계의 초기 수출시장 개척을 집중 지원하기로 하였음.

- (브랜드) 한국공기산업진흥회(`19.법인발족 완료, 56개사)를 중심으로, 수출바우처(소비재 선도기업 육성 등)의 브랜드 개발·관리 서비스 및 에어가전혁신지원센터를 통해 공동 수출브랜드 및 포트폴리오를 개발 지원함.

- (유통·물류) 국내 에어가전 기업과 해외 가전 유통기업간 판매·사후관리 등 전략적 제휴를 추진하고(`19.하),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의 유통중점 무역관(25개소)을 통해 글로벌 온·오프라인 유통망과의 협력수요를 지속 발굴함.

- (인증) 에어가전 수출에 필요한 안전·성능 인증 기반을 강화하기 위해 전자부품연구원 광주본부에 48종의 에어가전 시험인증 장비를 구축하고, 동남아·중국·미국 등 해외 인증기관 및 한국기계전기전자시험연구원(KTC) 등 국내 인증기관간 상호인증을 확대해 신속한 안전·성능 인증을 지원함.

- (해외마케팅) 에어가전에 특화된 맞춤형 해외마케팅 지원을 위해 한국공기산업진흥회-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광주광역시가 협업하여 에어가전 무역사절단을 추진(`20년)하고, 홍콩 가정용품전 등 주요 해외 가전·소비재 전시회에 제품 체험관 등 특화된 에어가전 전용관을 조성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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