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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책자료

한류 마케팅 지원을 통한 중소기업 수출 확대 방안
중소벤처기업부 해외시장정책관 2019.11.06 13p 보도자료
중소벤처기업부는 11.6.(수) 제25차 경제활력대책회의에서 「한류 마케팅 지원을 통한 중소기업 수출 확대 방안」을 발표하고, 한류 마케팅을 활용한 중소 기업 수출 지원에 본격적으로 나설 예정이라고 밝혔다.

- 이번 대책은 그간 발표된 중소기업 수출 활력 회복을 위한 정책 노력의 후속 조치로, BTS 등 한류 열풍에 힘입어 한류팬과 한류 콘텐츠 수출액이 큰 폭으로 증가하는 현 상황을 적극 활용해 우리 중소벤처 기업의 해외진출 활력을 제고하는데 기여하고자 마련되었음.

- (한류-제조간 연계 강화) ▲모태펀드를 통한 한류 마케팅 투자 확대(‘20년) ▲아이돌 오디션 방식의 글로벌 아이디어 경진대회 개최 ▲브랜디드 콘텐츠 제작·유통지원 ▲신인 한류스타 마케팅 지원 ▲브랜드 K 한류 마케팅 본격화 등을 추진함.

- (한류 플랫폼 확충) ▲K-CON 등 글로벌 한류 행사 확대 ▲‘한류 마케팅 첫걸음 패키지’ 신설 ▲한류 콘텐츠·상품 통합 채널 구축 및 판매 채널 연계 등을 추진함.

- (온라인 수출 지원 강화) ▲주력시장의 한류 특성을 반영한 맞춤형 온라인 수출 지원 ▲한류 강세 신흥시장에 중소 온라인기업 시장진입 확대 ▲글로벌 쇼핑몰에 한류 브랜드 상품을‘카테고리별 1위’로 육성 ▲비디오(V)커머스 활용 기반 확대 등을 추진함.

<참고>
1. 대책 기대 효과
2. 한류 해외 마케팅의 유형과 성공사례

<별첨> 한류 마케팅 지원을 통한 중소기업 수출 확대 방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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