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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부업 관련 주요 민원사례·유의사항 및 신용회복을 위한 채무조정제도 리플렛 제작·배포
금융감독원 2019.11.07 4p 보도자료
금융감독원과 신용회복위원회는 민원인이 방문하여 단순 민원상담 뿐만 아니라, 대부업 민원사례 및 신용회복 채무조정제도에 대해 상시 참고할 수 있는 필수 홍보자료(리플렛)를 제작·배포한다고 11.8.(금) 밝혔다.

- 리플렛 주요 내용은 ▲법정 최고이자율(24%), 연체가산이자율(3%) 제한 및 초과이자 지급시 구제절차 등 관련 사례 및 유의사항 ▲연체전 채무조정(신속채무조정), 이자율 채무조정(프리워크아웃), 채무조정(개인워크아웃) 등 채무조정제도 및 신용회복위원회 상담방법 등임.

- 11월 중 5만부를 인쇄하여 금융감독원 본원 및 지원, 신용회복위원회(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 등에 비치·배포할 예정임.

- 리플렛을 가정이나 사무실에 보관·활용함으로써 대부업 이용 및 신용회복제도에 대한 명확한 숙지를 통해 스스로 보호·자립할 수 있는 역할을 제고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됨.

<붙임> 「대부업 관련 주요 민원사례·유의사항 및 신용회복을 위한 채무조정제도」 리플렛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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