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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19 관련 금융부문 대응 이행점검
금융위원회 금융정책국 2020.02.13 9p 보도자료
금융위원회는 2.13(목) 손병두 부위원장 주재로「금융상황 점검회의」를 개최하여 지난 2.7일 발표한「코로나19 관련 금융부문 대응방안」에 대한 금융업권 이행현황을 점검하였다고 밝혔다.

- 금감원 및 기은, 신보 등 정책금융기관에서는 2.7일 대책 발표 이후 유선전화 및 점포 등을 통해 코로나19 피해 관련 기업들의 상담을 진행하였으며, 3일간 약 6천건의 문의가 있었음.

- (상담 유형) 신규 대출·보증에 대한 문의가 대부분이었으며, 보통 유선(91%)으로 이루어진 것으로 파악되고 있음.

- (상담 업종) 업종별로는 숙박, 여행, 음식점, 도·소매(의류), 레져, 키즈카페, 학원, 세탁소, 헬스, 피부관리실 등 고객과 접점이 많은 소상공인·자영업자 영위업종이 많았음.

<참고>
1. 금융위원회 손병두 부위원장 모두발언
2. 코로나19관련 금융부문 대응방안 주요내용(2.7일 발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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