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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 눈높이에 맞는 보험약관을 만들기 위해 보험약관 이해도 평가제도를 개선합니다
금융위원회 금융소비자국 보험과 2020.03.25 3p 정책해설자료
금융위원회는 보험약관 이해도 평가의 내실화 방안 후속조치로 세부 개선방안을 마련했다고 3.25(수) 밝혔다.

- 먼저, 일반인 대상 이해도평가에 특약 중 보험금 지급과 인과관계가 높은 보상하는 손해, 보상하지 아니하는 손해 항목을 추가하였음.

- 또한, 일반인 평가 비중을 10%에서 30%로 확대하였음.

- 아울러, 평가대상상품 선정기준에 민원발생 건수도 반영되도록 개선하였음.

- 마지막으로, 보험회사 경영실태평가(RAAS) 항목 중 소비자보호평가 부문에 약관 이해도 관련 평가항목을 신설하였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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