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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기정통부, 디지털콘텐츠기업 비대면 해외진출 본격 지원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정보통신정책실 소프트웨어정책관 디지털콘텐츠과 2020.07.02 6p 보도자료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코로나19 장기화에 대비해 유망한 디지털콘텐츠의 해외 판로 확대를 위해 비대면(언택트) 해외진출 지원을 본격 추진한다고 7.2.(목) 밝혔다.

- 코로나19 이후 전시회·상담회 등의 오프라인 마케팅 중심에서 비대면·비접촉 마케팅 중심으로 변화하는 상황을 고려해 ▲ 비대면(언택트) 콘텐츠 글로벌 사업화 지원 ▲ 디지털콘텐츠 신흥시장 온라인전시·로드쇼 ▲ 해외진출 주요거점 활용 지원 ▲ 홍보채널(유튜브) 채널 개설등 다양한 비대면 홍보·마케팅 지원사업을 강화함.

- 우선, 유망 디지털콘텐츠들이 해외로 확산될 수 있도록 ‘비대면(언택트) 콘텐츠 글로벌 사업화 지원사업’을 추진함.

- 또한, 해외 전시회의 잇단 취소 등으로 직접적인 해외 판로 개척이 어려운 기업들의 수출 활로를 모색하고자 ‘디지털콘텐츠 신흥시장 온라인 전시·로드쇼’를 10월 중 2주간에 걸쳐 추진할 예정임.

- 아울러, 미국, 베트남, 싱가포르, 인도 진출을 희망하는 기업은 현지 기업지원 거점(5개소)을 통해 현지 시장 정보, 바이어·투자자 발굴, 법률·회계자문, 법인설립 등 현지 진출을 위한 상시적인 지원을 받을 수 있음.

- 이외에도, 국내 우수 디지털콘텐츠 기업들의 상시적인 해외 홍보를 위해 글로벌 OTT 플랫폼인 유튜브에 ‘Korea Digital Content TV’를 신규 개설해 다양한 국내 디지털 콘텐츠의 글로벌 홍보·마케팅을 위한 창구의 하나로 활용할 예정임.

<참고>
1. 디지털콘텐츠기업 비대면 해외진출 지원개요
2. 「2020년 언택트 콘텐츠 글로벌 사업화 지원사업」 추진개요
3. 「디지털콘텐츠 신흥시장 온라인 전시·로드쇼」 추진개요
4. 2020년 해외진출 주요거점 인프라 지원사업 개요(’20년 10억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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