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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트업 해외진출, 시장과 고객을 알아야 성공한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정보통신정책실 정보통신산업정책관 정보통신산업기반과 2020.08.04 5p 보도자료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정보통신기술(ICT) 분야 스타트업의 글로벌 진출을 위한 ‘해외진출 집중성장캠프(Boot-X Program)’의 시연회를 7.30(목)~7.31(금), 2일간 온라인을 통해 개최했다고 밝혔다.

- ‘해외진출 집중성장캠프(Boot-X Program)’는 미국, 중국, 유럽 진출을 준비 중인 정보통신기술(ICT) 기반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하는 글로벌 성장 지원 프로그램으로, 기업이 목표로 하는 해외시장에 대한 이해를 제고하기 위하여 이상적 고객 목록 및 고객가치 제안을 설정한 후에, 세일즈 및 마케팅 전략을 세우는 8주간의 집중 교육과정과 제품에 대한 현지 고객 반응을 확인하는 6주간의 현지 시장 검증과정으로 구성됨.

- ‘20.5월 집중성장캠프를 지원한 총 97개 기업 중에서 19개 기업을 선발하여 현지 전문가들의 1:1 컨설팅을 통해 현지 진출 전략을 가다듬는 1단계 교육과정을 진행했으며, 이번 시연회는 19개 기업을 대상으로 2단계 시장 검증 과정을 수행할 15개 기업을 선발하기 위해 진행됨.

- 행사는 각 기업들이 투자설명회(IR) 피칭 후 평가위원들의 질문에 답하는 방식으로 진행됐으며, 현지 크로스보더 투자자, 글로벌혁신센터(KIC) 센터장 등이 평가위원으로 참석하여 휴멜로, 클라썸, 누비랩 등 15개사를 최종 선정함.

- 선정된 15개사는 기업의 제품 또는 서비스 형태에 따라 사용자 경험조사, 잠재 고객 인터뷰, 잠재 파트너사 미팅 등을 통하여 현지 시장반응을 직접 파악하게 되며, 전 과정은 현지의 시장 네트워크 보유 전문가를 연결하여 온라인상에서 진행됨.

<붙임>
1. 해외진출 집중성장캠프[Boot-X Program] 개요
2. 최종 선정기업 명단
3. 행사사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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