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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어있는 옥외광고판 활용해 지역 중소기업과 소상공인 알린다
행정안전부 지방자치분권실 지역발전정책관 생활공간정책과 2020.08.10 4p 보도자료
행정안전부가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옥외광고제작비와 매체비 총 71.6억 원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 행안부는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비용 부담 등으로 인해 옥외광고를 하지 못했던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의 판로를 확대하고 위축된 옥외광고 사업자의 경영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이번 사업을 시행하게 되었다고 배경을 설명함.

- 먼저, 중소기업이 광고가 게재되어 있지 않은 옥외간판 이용을 원할 경우 「광고미게첨 옥외간판 활용 광고지원 사업」을 통해 1회(최장 3개월) 최대 3,000만원 한도 내에서 광고비를 지원함.

- 지원 사업에 앞서 전국 옥외광고 매체를 대상으로 광고미게첨 상태인 상업광고물을 등록받고, 이후 이용을 원하는 중소기업의 신청을 받아 지역 등을 매칭하여 지원금과 지원기간을 확정할 예정임.

- 한편, 행안부는 이번 「옥외간판 활용 광고지원 사업」이외에도 내년부터 마을기업과 소상공인을 위한 「옥외광고 소비쿠폰 지원사업」도 추진할 예정임.

<참고>
1. 광고미게첨 옥외간판 활용 광고지원 사업 주요내용
2. 옥외광고 소비쿠폰 지원사업 주요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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