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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번가·지마켓·아마존 등 연계 중소기업 수출지원 추진
중소벤처기업부 중소기업정책실 글로벌성장정책관 글로벌성장정책과 2020.08.14 5p 보도자료
중소벤처기업부는 8.13(목) 서울 스퀘어 11번가 행사장에서 ‘국내외 플랫폼 간 연계사업’ 추진을 위한 협약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 코로나 이후 시대에 대비해 중기부가 추진해 온 비대면·온라인 수출지원 정책의 일환으로 추경예산을 활용해 추진하는 신규사업임.

- 협약식에는 국내에서는 11번가와 지마켓, 해외에서는 미국의 아마존 글로벌셀링·이베이, 동남아의 쇼피·라자다·큐텐, 일본의 큐텐재팬, 대만의 라인, 그리고 전자무역 전문기관인 한국무역정보통신까지 총 11개 기관이 온·오프라인으로 참석해 사업 추진을 위한 협약을 체결함.

- 이번 협약을 통해 국내 온라인몰의 인기상품과 수출유망상품 등은 글로벌 온라인몰의 개별적인 입점과 번역, 마케팅을 진행하지 않아도 다수의 글로벌 온라인몰에서 상품 등록과 판매 연계가 가능해짐.

- 대형 온라인몰의 상표 경쟁력(브랜드 파워)을 활용한 공동 마케팅 효과와 더불어, KTNET의 구매확인서 발급 지원을 통한 수출 기업화까지 지원받을 수 있음.

- 이번 사업을 위해 중기부와 중진공에서는 국내 인기·유망상품 풀(Pool) 구축과 마케팅 기획을, 국내 몰은 국내 인기·유망상품의 상세 설명에 대한 번역과 제품 취합을, 이베이 등 글로벌 판매자들은 현지 판매 증대를 위한 마케팅 프로모션(K-프로모션)을 지원함.

<참고>
1. 협약대상 플랫폼 및 한국법인(협약체결자) 현황
2. 협약식 개요 및 주요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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