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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소 정보통신(ICT)·소프트웨어(SW) 기업 통합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정보통신정책실 소프트웨어정책관 소프트웨어산업과 2020.09.28 3p 정책해설자료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중소 정보통신(ICT)·소프트웨어(SW) 기업 통합 해외 전화상담실(콜센터) 운영을 추진한다고 9.27(일) 밝혔다.

- 이는 올해 6월 국무총리 소프트웨어(SW) 수출기업 현장 방문에 따른 후속조치로, 시차 및 언어 문제 등으로 인해 현지 고객사 문의 대응이 지연된다는 기업의 애로사항을 해소하기 위해 추진하는 것임.

- 통합 해외 전화상담실(콜센터)은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에서 운영하고 있는 해외 정보기술(IT) 지원센터 등 8개 해외 거점을 통해 제공되는 것으로, 국내 중소 정보통신(ICT)·소프트웨어(SW) 기업 현지 고객사의 요청(유지보수, 기술지원 등)을 1차적으로 접수하여 국내 기업에 전달해 주는 서비스임.

- 서비스 신청을 원하는 기업은 신청 지역별로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 또는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에 문의·접수하면 되며, 1차 접수 기간은 10월 23일까지임.

<붙임> 중소 ICT·SW 기업 해외 통합 CS 지원 서비스 신청기업 모집 안내 포스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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