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w

플랫폼 전쟁에서 승리하라!

‘승강장’을 의미하던 플랫폼(platform)이 디지털 시대 광속으로 진화하고 있다. 오늘날 플랫폼은 상품과 서비스, 사람과 자원, 그야말로 온갖 것을 연결해 가치를 창출하는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이다. 시장전망업체 액센추어(Accenture)에 따르면 글로벌 상위 15개의 플랫폼 기업이 갖는 시장가치가 약 3천조원에 달한다고 한다. 구글, 페이스북, 아마존 등 이름만 대면 알 수 있는 글로벌 기업들 대부분이 플랫폼 기업이다. ‘전쟁’이라고 불러도 부족함이 없는 치열한 플랫폼 비즈니스의 세계로 들어가보자. 승자독식 구조에서 살아남기 위한 전략은 무엇인지, 플랫폼의 진화양상과 한국 플랫폼 기업의 과제도 살펴본다.

Now: 총 74건

10 페이지 이전 페이지 이전 3 / 4 다음 페이지 10 페이지 다음

e-Book

이달의 인기기사

  1. 1 구글은 검색, 페이스북은 SNS…기저 플랫폼 중심으로 디지털 변혁 주도
  2. 2 P2P금융 선두주자 8퍼센트, 세상에서 가장 쉬운 중수익 투자상품 만들 것
  3. 3 압도적 양적 비중 이면에 ‘과도함’, ‘질적 미흡’ 등 과제 산재
  4. 4 권한배분과 성과 공유로 종업원이 춤추게 만들어야
  5. 5 규제영향평가제도 집행력 높일 정책 대안 마련을

역대 인기기사

  1. 1 금연구역 확대
  2. 2 기축통화 패권의 폭력
  3. 3 애그플레이션, 진원지는 어디인가?
  4. 4 ‘산업의 허리’ 중견기업 3천개 키운다
  5. 5 부동산시장 정상화, 근본적인 해법은?

Column

  • 나라경제 페이스북
  • 단행본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