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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정책정보 맞춤형 정책서비스

맞춤형 정책서비스

서민금융 활성화 지원(근로자 햇살론 보증사업)
제도권 금융기관을 이용하기 어려운 저신용·저소득 근로자의 생계비를 지원하여 서민층의 경제적 자립 및 자활 지원

지원대상 □ 3개월 이상 계속 근로중이며 연간 근로 소득 금액이 3,500만원이 이하 또는 신용등급 6등급 이하면서 연간 근로소득 금액 4,500만원 이하인 자를 지원

지원내용 □ 제도권 금융기관을 이용하기 어려운 저신용·저소득 근로자에게 서민금융진흥원에서 보증을 지원하고, 서민금융회사에서 동 보증을 담보로 햇살론(보증부 대출)을 공급

지원 방법 □ 신청방법
  - 서민금융회사(농협, 산림조합, 새마을금고, 수협, 신협, 저축은행)에 방문하여 신청

□ 지원절차
  1 서비스 신청
  2 대상자 여부 조사 및 결정
  3 햇살론(보증부 대출) 제공

문의처 □ 문의처
  - 서민금융콜센터 ☎ 1397
  - 산림조합 문의전화 ☎ 1544-4200
  -
새마을금고 금융문의 ☎ 1599-9000, 1588-8801
  -
신협 전자금융 콜센터 ☎ 1644-6000, 1566-6000
  -
저축은행중앙회 대표전화 ☎ 02-397-8600
  -
수협 고객센터 ☎ 1588-1515, 1644-1515
  -
농협 고객센터 ☎ 1588-2100

□ 관련사이트
  -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 햇살론 안내 페이지 http://www.ccfs.or.kr/support031.d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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