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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Z세대를 공략한 후불결제(BNPL) 서비스의 부상
하나금융경영연구소 2021.07.21 원문보기
하나금융경영연구소가 『MZ세대를 공략한 후불결제(BNPL) 서비스의 부상』을 발표하였다.

- 코로나19 확산 이후 전자상거래 시장이 고성장 중이며 디지털 결제 수단인 BNPL(Buy Now, Pay Later) 서비스가 MZ세대를 중심으로 급부상

- 가맹점은 무이자 할부 기능과 소액 신용공여를 제공하여 소비자의 제품 구매력을 높여 매출액을 증대시키며 BNPL 기업은 MZ세대 고객을 확보하는 통로로 활용

- BNPL 사업자는 기존 신용카드사가 소비자에게 부과하는 것보다 낮은 연체이자와 비용을 부과하고 가맹점에게는 높은 수수료를 수취

- 국내 후불결제는 제도의 차이로 해외와 같은 선풍적 인기는 기대하기 어려우나 MZ세대를 겨냥한 서비스로 금융 플랫폼의 차별화 모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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