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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외 BNPL 서비스의 부상 이후, 진단과 과제
하나금융경영연구소 2022.09.20 원문보기
하나금융경영연구소는 「국내외 BNPL 서비스의 부상 이후, 진단과 과제」를 발표였다.

- 네이버 BNPL(후불결제) 서비스 출시 1년 경과, 2030 고객을 확보하며 성공적으로 안착함.

- 분할결제 기능을 탑재한 BNPL 서비스를 선보이며 빅테크와 차별화를 둔 카드사의 반격함.

- 빅(핀)테크, 유통업, 카드사의 BNPL 서비스가 서로 다른 규제 사각지대에 놓여 있음.

- 해외는 애플 및 비자와 같은 새로운 플레이어가 BNPL 시장에 진출하며 경쟁이 심화됨.

- 해외 BNPL 서비스는 무이자 분할결제와 POS 할부대출 방식의 2가지 모델로 발전함.

- 급격한 금리 상승과 소비자 채무 불이행으로 인한 비용 증가로 BNPL 기업에 역풍

- 비금융회사의 대안신용평가시스템 고도화와 후불결제 서비스의 규제 일원화가 필요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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