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경영연구소는 은행의 디지털 전환에 대하여 완벽함보다 반복적인 개선이 필요하다고 발표하였다.
- 코로나19로 디지털 전환이 가속화되었으나 기대한 재무적 성과의 달성 정도는 1/3에 불과한 것으로 나타남.
- 일각에서는 이에 대한 해결방안으로 한번의 완벽한 전환을 추구하기보다 고객 참여 기반의 반복적인 개선에 초점을 맞출 것을 제안함.
- 실제로 U.S. Bank, BofA, Chase Bank 등 글로벌 금융사들은 디지털 전환 과정에서 다양한 형태로 주기적 개선을 수행.
- 국내 금융회사들도 긍정적 성과를 달성하기 위해 고객 기반의 지속적인 개선 방안을 고민해볼 필요가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