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경영연구소는 보고서를 통해 2024년, 은행이 놓치지 말아야 할 3가지를 발표하였다.
- 글로벌 금융기관 마케터들은 예금 확보, 신규고객 유치, 고객관계 강화를 2024년 은행이 놓치지 말아야 할 3가지 과제로 꼽았음.
- 디지털 혁신으로 금융 및 비금융 간 경계가 모호해지고 경쟁이 심화되면서 은행은 마케팅 비용 증가에도 불구하고 고객의 ‘조용한 이탈’(Silent Attrition)과 같은 위기에 직면해옴.
- 더욱이 디지털 소비환경이 성숙해짐에 따라 고객 기대도 높아지고 있어 은행은 최첨단 솔루션을 활용한 초개인화 서비스 등 적극적인 대응이 필요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