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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경영
중국 유통산업의 신성장동력, 즉시 배송 소매
산업연구원
2023.12.05
산업연구원은 중국 유통산업의 신성장동력인 즉시 배송 소매를 분석한 보고서를 발표하였다.

- ’23년 11월 17일 어러마가 즉시 전자상거래 브랜드 상인 대회에서 100개 소매 브랜드와 협력하여 2년 안에 100% 성장을 달성하겠다는 계획을 발표하였음. 어러마는 음식 배달은 물론 다양한 제품의 즉시 배송 소매를 주력으로하고 있는 플랫폼 기업임.

- 즉시 배송 소매는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융합(O2O)한 형태로 대부분 30분에서 1시간 이내에 고객이 주문한 제품을 배송함.

- 코로나19와 디지털 경제의 발전으로 중국 내에서 비대면 경제가 부상하면서 즉시 배송 소매의 범위도 신선식품과 음식배달에서 최신 출시된 휴대폰으로 확대되면서, 이에 특히 배송 시간을 중시하는 중국의 20대를 중심으로 즉시 배송 소매가 부상하고 있음.

- 중국상업연합회의 통계에 따르면 지난 5년 동안 즉시 배송 소매시장 규모의 연평균 복합 성장률은 65%로 O2O의 25%, 전체 전자상거래 산업의 8.9%를 크게 상회하는 것으로 나타났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