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으로 건더뛰기

KDI 경제교육·정보센터

ENG
  • 경제배움
  • Economic

    Information

    and Education

    Center

최신자료
스마트폰과 TV의 시간 점유율 경쟁
정보통신정책연구원
2024.01.23
정보통신정책연구원은 스마트폰과 TV의 시간 점유율 경쟁을 분석한 보고서를 발표하였다.

- 본 리포트는 스마트폰과 TV의 이용 특성을 분석하고 두 매체의 역할과 기능 변화를 탐색함.

- TV 이용 시간은 대부분의 연령대에서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으며 TV시청 시간 감소분은 스마트폰 이용과 OTT이용으로 이동한 것으로 추정되어 시간 점유율 관점에서 TV의 위상은 약화 추세를 지속할 것으로 보임.

- TV로 OTT서비스를 이용하는 사람들이 크게 증가하여 TV가 OTT소비 매체로 기능이 진화하고 있음을 시사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