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으로 건더뛰기

KDI 경제정보센터

ENG
  • Economic

    Information

    and Education

    Center

최신자료
데이터 기반 의사 결정의 소상공인 매출 증대 효과
한국금융연구원
2024.03.21
한국금융연구원은 데이터 기반 의사 결정의 소상공인 매출 증대 효과를 분석한 브리프를 발표하였다.

- Bar-Gill et al.(2024)는 데이터 기반 의사 결정의 소상공인 매출 증대 효과를 eBay Seller Hub 사용자를 분석하여 증명하였음.

- 판매 활동에 대한 종합적인 정보 및 분석을 제공하는 Seller Hub 이용은 판매량 증가와 서비스 질 향상을 통해 평균적으로 매출을 3.6% 증가시켰음. 이러한 매출 증대 효과는 데이터 분석 결과를 자주 확인하는 경영자에게서 두드러졌음.

- 이에 소상공인 매출 증대를 위해서는 소상공인을 위한 데이터 분석 도구 개발 및 제공에 대한 보조, 데이터 분석 결과 활용을 위한 소상공인 교육 및 훈련을 고려할 필요가 있음을 제언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