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으로 건더뛰기

KDI 경제교육·정보센터

ENG
  • 경제배움
  • Economic

    Information

    and Education

    Center

최신자료
‘정가 대신 시가‘ 다이내믹 프라이싱(Dynamic Pricing), 누구를 위한 가격전략인가?
KB경영연구소
2024.05.21
KB금융지주경영연구소는 다이내믹 프라이싱에 대해 분석한 보고서를 발표하였다.

- 다이내믹 프라이싱(dynamic pricing)은 제품 및 서비스 가격을 유동적으로 변경하는 가격 차별화 전략을 통칭하며, 일상 속에서 다양한 방식으로 적용되고 있음.

- IT 기술이 발달되고 소비자 인식이 개선되면서 다이내믹 프라이싱은 해를 거듭할수록 적용 범위를 확대

- 다이내믹 프라이싱은 도입 이후 이를 둘러싼 크고 작은 논란이 계속되었으나 다양하고 활발한 논의 과정을 거쳐 적용 방식의 수정과 보완을 거듭

- 급변하는 비즈니스 환경에서 다이내믹 프라이싱은 소비자의 혜택과 기업의 이익을 증대하는 유용한 전략으로 각광받고 있으며, 소비자와 기업 간 신뢰가 전제될 때 보다 성공
적으로 정착할 수 있을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