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으로 건더뛰기

KDI 경제정보센터

ENG
  • 경제배움
  • Economic

    Information

    and Education

    Center

최신자료
영국 챌린저뱅크, 흑자전환 이후 3색 확장전략
하나금융경영연구소
2024.06.25
하나금융경영연구소는 영국 챌린저뱅크의 흑자전환 이후 3색 확장전략에 대해 분석한 보고서를 발표하였다.

- 영국 챌린저뱅크(디지털 챌린저뱅크)는 디지털 플랫폼을 활용한 특화서비스를 기반으로 빠르게 성장하였으며, 최근 수익성도 개선되어 흑자전환에 성공하였음. 흑자전환 이후 영국의 3대 디지털 챌린저뱅크는 각기 다른 확장전략을 추진하고 있음.

- Monzo는 연금 출시 등 디지털 상품군 확대를, Starling은 BaaS 기반 글로벌 진출을, Revolut는 슈퍼앱을 목표로 비금융업 확대를 추진하고 있음. 국내 은행권에서도 비이자수익 확대를 위한 수익다각화를 적극적으로 추진할 필요가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