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으로 건더뛰기

KDI 경제정보센터

ENG
  • 경제배움
  • Economic

    Information

    and Education

    Center

최신자료
인도 전기차 시장 특징과 주요 업체별 전기차 추진 전략
포스코경영연구원
2024.09.03
포스코경영연구소는 인도 전기차 시장 특징과 주요 업체별 전기차 추진 전략을 분석한 보고서를 발표하였다.

- ‘30년 전기승용차 침투율 30% 목표 달성을 위한 인도 정부의 강력한 전동화 추진과 전기차 및 연관 산업 투자 유치를 위한 각종 인센티브 지원으로 전기차 시장은 본격적인 도약을 준비 중에 있음. 향후 가장 고성장이 기대되는 인도 시장의 선점 경쟁이 심회되고 있는 상황에서 주요 전기차 업체들의 향후 목표와 전략 방향은 무엇인지 조망해봄.

- 목차 -
1. 인도 전기차 시장 특징
2. 인도 전기차 배터리 산업 특징
3. 주요 자동차사들의 전기차 추진 전략
4. 종합 및 시사점

- 인도 전기차 판매는 공격적인 정부 목표와 달리 아직은 미미한 수준

- 리튬이온 배터리 산업도 초기 단계이며, 도약을 준비 중인 단계로 파악

- 승용차 업체들은 인도 전기차 시장의 성장 가능성에 배팅하면서 주도권 장악을 위한 투자 확대와 브랜드 인지도 강화에 집중

- 도약을 준비 중인 전기차 시장의 성장 기회를 포착하기 위한 지속적인 모니터링과 시장 공략을 위한 장기 전략 수립이 우선되어야 함. 단독보다는 합작진출로 사업경험을 축적한 뒤 단독으로 전환하는 전략 검토 등이 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