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경영연구소는 2024 소호 보고서를 발표하였다.
- 우리 사회의 중요한 경제주체인 소호는 코로나19 이후 다양한 경영·금융환경 변화에 직면해 있음. 이러한 변화에 발맞춰 은행은 상생금융을 펼치는 동시에 소호 금융서비스의 모바일화에 적극적인 행보를 보이고 있음. 소호는 은행 거래 시 경제적 혜택은 물론, 편리한 모바일뱅킹 또한 중시하지만 아직 은행 간 서비스가 유사하다는 인식이 높음. 그러므로 소호 모바일 서비스의 차별화 및 고도화, 경영지원 서비스의 실효성 제고, 高수요층을 타깃으로 하는 홍보 등이 필요함.
- 목차 -
I. 조사 개요
II. 소호에게 은행이란?
III. 은행에 대한 소호의 Needs
IV. 채널·서비스 변화에 대한 기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