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연구원은 일본 대형은행그룹의 인터넷 증권사와의 제휴 추진에 대해 살펴본 브리프를 발표하였다.
- 최근 일본의 대형은행들은 금리상승세에 따른 자금 수요 증대, 인터넷은행과의 경쟁 심화, 비금융사업자의 금융산업 진출 등을 배경으로 리테일 기반 확대를 위해 새로운 영업채널을 확보해야 하는 상황에 직면함. 대형은행그룹들은 전통적인 증권사를 보유하고 있지만 이들 증권사의 경우 비대면 채널에 친숙한 젊은층을 유치하는 데 한계가 있어 신규 고객 확보의 새로운 접점으로 부상한 인터넷 증권사와의 제휴를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