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세청은 연말정산을 위해 제공하고 있는 편리한 서비스에 대한 안내 자료를 12.27일 발표하였다.
- 연말정산 문의는 국세청 세미래콜센터 (국번없이)126으로 전화하면 상담을 받을 수 있음.
- 회사의 연말정산 실무자에게 신속한 연말정산 상담을 제공하기 위해 '연말정산 맨투맨상담 서비스'를 운영함.
- 근로자의 연말정산 편의를 위해 소득공제 자료를 수집하여 연말정산간소화 서비스(www.yesone.go.kr)에서 인터넷으로 제공하고 있음.
- 국세청 홈페이지에서 연말정산 정보를 종합 안내(12.27일 개시), '대화형 소득공제 자기검증 서비스'를 제공, '연말정산 신고안내' 교육일정을 사전 안내하고 있음.
- 총급여액과 각종 소득공제 내역을 입력하면 연말정산 결과가 자동으로 계산되어 환급세액 등 미리 확인 가능함.
- 근로소득 원천징수영수증은 회사로부터 받을 수 있으나 국세청 홈택스에서도 조회 가능함.
- 연말정산에서 공제받은 국민연금.퇴직연금.연금저축, 소기업.소상공인 공제부금 소득공제액 누적자료를 홈택스에서 조회 가능함.
- 영세 사업자가 올해 처음 실시하는 '종이 없는 연말정산' 업무를 쉽게 처리 할 수 있도록 '연말정산 간편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오픈함.
<참고>
1. 근로자가 외부 수집 필요한 소득공제 영수증
2. 종이 없는 '연말정산 간편 프로그램' 이용 절차
3. 인터넷을 이용한 부양가족의 자료제공 동의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