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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낵과자 시장규모 최근 5년간 50% 성장, 과자시장의 33% 점유
농림축산식품부 식품산업정책실 식품산업정책관 식품산업정책과 2014.11.13 10p 보도자료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는 스낵과자, 양산빵에 대한 ‘가공식품 세분시장 현황조사’ 보고서를 발간했다고 2014년 11월 13일 밝혔다.

- 이번 보고서는 개별 가공식품의 산업구조 변화 등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관련 자료를 수입·분석하여 품목별 시장 정보를 제공하는 것으로 2010년부터 시작하여 이번 보고서까지 총 42개 품목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음.

- 식약처 「식품 및 식품첨가물 생산실적」에 따르면 2012년 스낵과자 생산량은 42만톤(전체 과자시장의 48.5%차지), 생산액 기준으로는 1조 38억원(전체 과자시장의 33.1%)을 나타냈음.

- 2008년부터 2012년까지 지난 5년간 스낵과자 출하액은 고급화 등에 따른 출하단가 상승에 힘입어 6,679억원에서 1조 40억원으로 50.3%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음.

- 공장에서 대량으로 제조되어 포장·출하된 뒤, 마트․편의점 등 소매점에서 주로 판매 되고 있는 양산빵은 2008년 5천 400억원의 규모에서 2012년 빵류 생산액 1조 9,854억원의 약 30% 정도인 6천억원 규모로 성장하였음.

- 농림축산식품부 배호열 식품산업정책과장은 올해 안으로 라면, 식용유, 아이스크림, 만두, 어묵, 액상차, 커피믹스 등 7개 품목에 대해서도 시장현황을 조사하여 발표할 계획이라고 설명하면서 조사대상 각각의 품목에 대해서는 3~4년을 주기로 시장상황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 한다는 계획을 밝힘.

- 보고서의 보다 자세한 내용은 “식품산업 통계정보 시스템” (http://www.aTFIS.or.kr)에서 다운받아 볼 수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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