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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식품부, 친환경농식품 소비자 태도조사 결과 발표
농림축산식품부 식품산업정책실 식품산업정책관 친환경농업과 2017.02.02 7p 보도자료
농림축산식품부는 친환경농식품에 대한 소비자의 인지 정도 및 정보입수 채널, 구입경험 및 품목 등이 포함된 '친환경농식품 소비자 태도조사' 결과를 2.2(목) 발표하였다.

- (농식품 구입경험 및 친환경농식품 인지정도) 응답자의 91.1%는 본인이 직접 농식품을 구입하였으며, 연령·소득이 높을수록 직접 구입 비율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음.

- 또한, 친환경농식품에 대한 인지율은 90.4%로 나타났으며, 만60세 이상과 30∼49세 사이에서 인지율이 타 연령대 보다 상대적으로 높게 나타났음. 친환경농식품 관련 정보는 TV, 온라인을 통해 주로 취득하는 것으로 나타났음.

- (친환경농식품 구입경험 및 태도) 조사대상자 중 친환경농식품 구입 경험자는 74.5%로 나타났으며, 친환경농식품은 안심·건강을 위해 구입하는 경향이 강하고, 미구입 이유는 높은 가격이 주요 원인이었음.

- 또한, 조사대상자 중에서 구입하고자 하는 친환경농식품이 없어 구매하지 못한 비율도 23.7% 조사되었으며,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친환경농식품 구입처는 대형할인점으로 직접 보면서 고를 수 있고, 다양한 품목단위와 지속적 공급이 이루어지는 장점 때문인 것으로 조사되었음.

- 아울러, 구입품목에 대한 조사결과, 엽경채류·과채류의 구입 빈도가 높았고, 공급부족으로 구매하지 못한 품목은 유기가공식품, 과채류로 나타났음.

- (친환경농식품 소비자 태도에 따른 정책방향) 친환경농식품 미래 고객인 20대의 인지도(83.2%)를 높이기 위해 방송매체와 함께 온라인을 통하여 친환경농식품에 대한 다양한 정보제공의 필요성이 제기되었으며, 친환경농식품 공급 부족으로 인한 소비자의 불편을 제거하기 위한 대응책 마련도 시급한 것으로 나타났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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