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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년도 정부혁신, 국민 체감 성과 중심으로 평가한다
행정안전부 정부혁신조직실 혁신기획과 2020.06.30 3p 정책해설자료
행정안전부는 ’20년도 정부혁신평가는 정부혁신 3년차를 맞아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공공서비스 혁신 및 국민참여의 내실화 성과를 평가하는 데 주안점을 둘 계획이며, 특히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하여 평가를 설계했다고 6.30.(화) 밝혔다.

- (평가 방법) ▲ 기관별 분산된 서비스를 연계·통합하거나 선제적·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한 성과 등 국민 생활과 밀접한 분야의 공공서비스 혁신 성과를 중점 평가함 ▲ 국민의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실제 사회문제 해결을 이끌어낸 성과, 각종 성과평가·경진대회·공모사업 선정 등 다양한 분야에서 국민참여를 도입·확대한 성과 등을 평가함 ▲ 아울러, 코로나19 대응성과를 적극행정, 공공데이터 연계·공유 등의 지표에서 우대하고, 비대면(untact) 서비스, 스마트한 업무환경 등 ‘포스트 코로나’를 대비한 기관의 노력과 성과를 지표에 반영함.

- 이와 함께, 사회적 가치 확산·실현을 위해 관련 평가배점도 확대했으며, 특히, 균형인사 차원에서 기존의 여성, 장애인 외에 청년을 추가하여 정부위원회에 청년위원을 확대한 성과를 새롭게 평가함.

- 공정하고 객관적인 평가를 위해 민간 전문가와 공개모집을 통해 구성한 「국민평가단」이 평가를 수행할 계획이며, 국민체감도 평가비중을 대폭 확대하고, 평가방법도 현장평가 및 온라인투표 등으로 다양화함.

<참고> 2020년도 중앙행정기관 정부혁신평가 시행계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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