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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허청, 언택트 서비스를 위한 고객정보 현행화 추진
특허청 2020.07.01 2p 보도자료
특허청은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라 언택트 행정 서비스 확대를 위한 사전 준비로 고객정보 현행화를 추진한다고 7.1.(수) 밝혔다.

- 7월 1일부터는 특허로 홈페이지에 휴대전화번호를 변경한 특허고객에게 1만원 상당의 지식재산포인트를 지급하며, 포인트는 특허수수료 납부 금액으로 사용할 수 있음.

- 현행화된 고객정보를 이용해 특허출원에서 등록, 심판에 이르는 절차상 “서류제출 기한 안내” 등 모바일 알림 서비스를 대폭 제공할 예정임.

- 내년부터는 특허 디자인 등 지식재산 전 분야에 모바일 출원이 가능해지고, 모바일 간편 인증을 통해 증명 서류를 온라인으로 제출할 수 있게 할 계획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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