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으로 건더뛰기

모바일 대메뉴명

KDI 경제정보센터

KDI 경제정보센터의 다양한
경제정책정보를 만나 보세요.

최신자료

예비 거대 신생기업(유니콘) 프레시지, 19번째 자상한 기업
중소벤처기업부 소상공인정책실 상생협력정책관 상생협력정책과 2020.10.21 5p 보도자료
중소벤처기업부는 10.20(화) 프레시지 용인공장 4층 대회의실에서 프레시지, 전국백년가게협의회와 ‘백년가게 소상공인의 디지털 전환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 예비유니콘 기업 ‘프레시지’가 중소·벤처기업으로서는 최초로 ‘백년가게 소상공인의 디지털 전환’을 지원을 약속하며 상생과 공전의 가치를 실현하는 19번째 자상한 기업으로 선정됨.

- 이번 협약은 ’19.5월부터 중기부가 ‘상생과 공존의 가치 실현’을 위해 추진하고 있는 ‘자상한 기업’ 시리즈 중 19번째로 백년가게 같은 전통 소상공인들이 코로나19 이후의 디지털 전환에 성공적으로 적응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는 프레시지의 의지에 따라 성사됨.

- 그동안의 자상한 기업은 대기업·중견기업이었던 반면에 이번에 자상한 기업으로 나선 프레시지는 ‘16년 창업 후 매출액과 종업원수가 급성장하고 있는 혁신벤처기업으로 ’20.7월에는 중기부로부터 ‘예비유니콘 특별보증’ 기업으로 선정된 바 있음.

- 프레시지는 가정간편식 전문 창업기업으로 신선한 식재료를 즉석으로 요리할 수 있는 밀키트 개발과 대량 양산체제로 온라인 시장에 진출한 이후 폭발적인 성장을 하고 있는 간편식 시장의 대표 기업으로 지금까지 총 1,350억원 규모의 투자를 받았음.

- 이번 프레시지와의 ‘자상한 기업 협약’을 계기로 자발적 상생문화가 중소·벤처기업까지 확산되고 시장의 혁신성장이 소상공인과의 상생으로 이어지는 선순환 생태계 구축의 계기가 될 전망임.

- 중기부의 2020년 정책방향인 `디지털 경제로의 대전환, 스마트 대한민국‘에 발맞춘 ‘소상공인 디지털 전환’ 분야의 상생협약을 통해 전통 소상공인의 성공적인 포스트 코로나 시대 적응을 위한 다양한 상생 노력을 실천할 예정임.

- (프레시지와 자상한 기업 업무협의 주요 내용) ▲백년가게에 대한 밀키트 상품화를 지원함 ▲상품화한 백년가게 밀키트에 대해 판로를 지원함 ▲밀키트 뿐만 아니라 배달메뉴 상품화 및 배달업 운영 컨설팅도 지원함.

<참고>
1. 업무협약 행사 개요
2. 프레시지 개요
KDI 경제정보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