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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의 디지털 생활을 열어갈 정보기술(IT) 기업을 찾습니다
행정안전부 디지털정부국 공공데이터정책관 공공지능정책과 2021.01.20 4p 보도자료
행정안전부는 1.21(목) 14시~16:30 “2021년 전자정부지원사업 사업설명회”를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개최한다고 1.20(수) 밝혔다.

- 이번 설명회는 2021년 추진되는 전자정부지원사업에 대한 사업별 추진내용 및 발주 일정 등을 IT기업과 공유함으로써 사업 이해도를 높이고 참여 확대를 유도하기 위해 마련됨.

-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하여 온라인 영상 플랫폼을 활용한 비대면 온라인 설명회로 개최될 예정임.

- ‘2021년 전자정부지원사업’은 인공지능, 클라우드, 빅데이터 분석 등을 활용하여 전자정부 기반 시스템을 고도화하고 대국민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으로, 총 11개 사업과제에 645억 원이 투입됨.

- 이번 설명회에서는 11개 사업 중 장기계속계약사업인 차세대 주민등록시스템 구축(3차)과 클라우드 기반 건축행정시스템 재구축(3차) 사업을 제외한 9개 사업과제의 추진 일정과 추진현황이 상세하게 공개됨.

- 아울러 코로나19 상황 지속에 따른 수의계약 요건 확대, 입찰공고 기간 단축 등의 국가계약법의 한시적 계약특례 기간 연장과 「소프트웨어 진흥법」 개정에 따른 제안요청 강화 등의 내용을 중심으로 전자정부지원사업 절차와 정보화사업 발주제도를 안내할 예정임.

- 11개 사업과제는 ▲범정부 공통 인프라 조성 분야 5개와 ▲다수 시스템 융복합 분야 6개로 구성됨.

- 특히,’20년에는 노후생활 지원, 장애인 지원 등 일상생활에 필요한 서비스 4종을 묶어서 한 번에 신청·처리 할 수 있는 “정부24 생활맞춤형 연계서비스 기반 구축”사업이 신규 과제로 추가됨.

<붙임>
1. 전자정부지원사업 사업설명회 개최 안내
2. 2021년 전자정부지원사업 과제 목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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