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으로 건더뛰기

모바일 대메뉴명

KDI 경제정보센터

KDI 경제정보센터의 다양한
경제정책정보를 만나 보세요.

최신자료

‘21년 1월 주요 유통업체 매출 전년동월 대비 6.1% 증가
산업통상자원부 산업혁신성장실 중견기업정책관 유통물류과 2021.02.25 10p 정책해설자료
산업통상자원부는 ‘21년 1월 주요 유통업체 매출 동향을 2.25(목) 발표했다.

- 1월 주요 유통업체 매출은 오프라인 부문(△5.8%)의 감소에 비해 온라인 부문(22.6%)에서 큰 폭으로 증가해 전체 매출은 전년동월 대비 6.1% 상승함.

- (상품군별 매출) 가전/문화(37.5%), 해외유명브랜드(21.9%), 생활/가정(9.8%) 순으로 매출이 늘었고, 패션/잡화(△13.5%), 서비스/기타(△7.3%)는 줄어듦.

- (구매건수·구매단가) 매장 방문 횟수를 줄이고 방문 시 대량구매 하는 경향에 따라 구매건수는 줄고(△14.8%) 구매단가(10.6%)는 높아짐.

- (업태별 매출 비중) 오프라인 부문의 매출 비중(58.0%→51.5%)이 감소하고 온라인 부문의 매출 비중(42.0%→48.5%)은 증가함.

<붙임> 조사대상 유통업체별 매출 추이
KDI 경제정보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