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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AM,‘25년에 상용화,‘35년에는 대구까지 간다.”
국토교통부 미래드론교통담당관 2021.04.01 8p 정책해설자료
정부는 관계부처 합동으로 마련한 도심항공교통 실용화를 위한 기술개발 청사진인 ‘한국형 도심항공교통(K-UAM) 기술로드맵(이하 기술로드맵)’을 제32차 경제중앙대책본부에 상정·의결했다고 밝혔다.

- 미국·유럽 등 세계 여러 나라에서는 도심지역 인구과밀화로 인한 교통체증과 환경문제 해결수단으로 도시의 공중공간을 활용하는 신개념 교통체계인 UAM 도입을 서두르고 있으며, 우리나라도 드론을 운송수단으로 활용하는데 필요한 전담조직(‘19.8) 신설, 한국형 도심항공교통 로드맵 마련(‘20.6) 등 정책적 지원에 발맞춰 대기업을 비롯한 업계의 참여노력이 활발한 상황임.

- 이번에 확정된 기술로드맵은 지난해 6월 발표된 한국형 도심항공교통(K-UAM)로드맵의 후속조치로, UAM을 교통수단으로 활용하는데 필요한 핵심기술 확보전략을 담고 있으며, 실제 UAM 사업 참여자의 의견을 검토하는 등 실현 가능성에 초점을 맞추고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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