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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향자료

정책서민금융상품 이용 후 부채·신용도가 개선되었다면 “햇살론뱅크”를 알아보세요!
금융위원회 금융소비자국 서민금융과 2021.07.26 12p 정책해설자료
금융위원회는 정책서민금융상품을 이용했던 저신용·저소득 서민이 부채 또는 신용도가 개선된 경우 은행권에 안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신규 정책서민금융상품인 “햇살론뱅크”를 7.26.(월)부터 출시한다고 밝혔다.

- (지원대상) 정책서민금융상품을 이용한지 1년 이상 경과하고, ①부채 또는 신용도가 개선된 ②저소득·저신용 서민을 지원함.

- (대출한도) 신용도·부채 개선도에 따라 차등하여 최대 2,000만원 한도 내에서 대출을 제공함.

- (상환방식) 3년 또는 5년의 원리금분할상환(거치기간 최대 1년)방식이며 타 정책서민금융상품과 동일하게 중도상환 수수료는 없음.

- (은행금리) 햇살론뱅크 협약 은행별로 금리의 차이가 있으며 고객은 연 4.9%~8%의 금리(보증료 연 2.0% 포함)를 부담함.

- (신청방법) 햇살론뱅크 협약은행의 창구를 직접 방문하거나 모바일 웹, 앱을 통해 대출을 신청할 수 있음.

<첨부> 주요 QA

<참고> 방문 신청 시 필요서류 및 발급기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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