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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국 초등학교 취학통지서 온라인으로 발급
행정안전부 행정서비스통합추진단 정부24정책팀 2021.11.29 3p 정책해설자료
행정안전부와 교육부는 전국 초등학교 취학통지서를 온라인으로 발급 서비스를 개시한다고 11.30.(화) 밝혔다.

- 지금까지는 읍·면·동 주민센터에서 우편 또는 인편으로 취학통지서를 세대주(학부모)에게 배부해 왔으나, 시간·공간상 제약으로 불편함이 있어 왔음.

- 이에, 행안부는 교육부와 함께 긴밀한 협업을 통해 ’22학년도에 초등학교에 입학하는 전국 모든 시도·시군구의 취학아동 대상으로 취학통지서 온라인 발급 서비스를 구축하여 개시한다고 밝힘.

- 정부는 이번 서비스를 통해 학부모 편의성이 크게 향상될 뿐만 아니라 우편 발송으로 발생하는 비용도 대폭 절감 할 것으로 기대함.

- 더불어, 취학아동을 둔 보호자 불편 개선과 일선 공무원들의 수고를 덜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 부처 간 협업을 통한 더 빠르고 편리한 정부24 서비스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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