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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권 운영 지점·ATM 정보제공 모바일 앱 서비스 개시
금융위원회 금융산업국 은행과 2021.11.29 7p 정책해설자료
금융위원회는 11.29.(월)부터 전 금융기관의 ATM 및 지점의 세부정보를 스마트폰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고 밝혔다.

- 디지털금융의 확산으로 ATM과 지점이 감소하는 추세 속에서 한국은행과 금융위원회가 금융권과 공동으로 지난해부터 ATM·지점 정보를 통합한 데이터베이스 및 이를 기반으로 하는 모바일 앱 서비스 구축·개발을 진행함.

- 금융권(금융결제원)에서 제공 중인 기존 ‘어카운트인포 앱’이나 ‘모바일현금카드 앱’을 다운로드 받아 이용 가능함.

- 제공되는 정보는 ①은행, 비은행예금취급기관, 증권사, 자동화기기 사업자 등 범 금융권 정보 ②제공서비스, 폐쇄예정 및 대체지점, 휠체어 공간확보 여부 등 ATM·지점별 특성정보 ③매일 1회 자동 업데이트를 통한 적시성 있는 정보임.

- 그간 ATM·지점 정보가 통합 관리되지 않아 이용자가 필요한 정보를 파악하는 데 어려움이 있었으나, 이번 데이터베이스 구축 및 금융맵 서비스 개시로 금융권의 효율적인 ATM·지점 운영을 위한 기초 자료로 활용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됨.

- 앞으로도 한국은행과 금융위원회는 금융소비자의 현금이용 편의성 및 금융접근성 제고 등 금융포용 확대를 위해 금융권과 함께 지속 노력해 나갈 계획임.

<참고>
1. 금융맵 이용 방법(예시)
2. 금융맵 서비스 제공기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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