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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향자료

2021년 전자상거래 수입 주요 특징
관세청 2021.12.30 9p 정책해설자료
관세청은 전자상거래 수입 주요 특징을 분석해「5대 핵심어로 보는 2021년 전자상거래 수입」을 12.30(목) 발표하였다.

-’21년 1월부터 11월까지 전자상거래 수입 금액은 전년 동기 대비 25.7% 증가한 41억 5천만 달러로 이미 전년도 연간 실적을 넘어서 수입 금액 역대 최대치를 조기에 달성함.

-주요 해외직구 이용 계층이 20대∼50대 임을 고려하면, 우리나라 20대∼50대의 2명 중 1명(43.2%) 가까이 해외직구를 이용한 것으로 분석됨.

-’21년 1월부터 11월까지 전자상거래 수입을 품목별로 살펴보면 건강식품(19.4%), 의류(17.7%), 가전·컴퓨터(10.4%), 신발류(7.3%), 핸드백·가방(6.8%)이 전체의 61.7%를 차지하였고, 구매품목으로 건강식품을 가장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남.

<붙임>2021년 전자상거래 수입 주요 특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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