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으로 건더뛰기

모바일 대메뉴명

KDI 경제정보센터

KDI 경제정보센터의 다양한
경제정책정보를 만나 보세요.

최신자료

2022년 3월 온라인쇼핑동향
통계청 2022.05.02 63p 정책해설자료
통계청은 ’22년 3월 온라인쇼핑동향을 5.2(월) 발표하였다.

- (온라인쇼핑) 17조 2,324억원으로 전년동월대비 11.1%(1조 7,201억원) 증가

- (상품군별)음·식료품(23.2%), 음식서비스(21.1%), 여행 및 교통서비스(51.8%) 등의 영향으로 증가

- (모바일쇼핑) 12조 8,108억원으로 전년동월대비 17.2%(1조 8,788억원) 증가, 모바일 거래액 비중은 74.3%로 전년동월대비 3.8%p 상승

- (해외 직접 판매) 5,677억원으로 전년동분기대비 53.0% 감소, 국가별로는 중국(-60.1%), 미국(-30.9%), 유럽연합(-65.3%) 등에서 감소, 상품군별로는 화장품(-63.9%), 음반·비디오·악기(-25.2%) 등에서 감소

- (해외 직접 구매) 1조 3,714억원으로 전년동분기대비 1.1% 감소, 국가별로는 중국(-27.9%), 대양주(-2.1%)에서 감소, 상품군별로는 가전·전자·통신기기(-41.1%), 생활용품 및 자동차용품(-26.7%) 등에서 감소

<부록>
1. 온라인쇼핑동향조사 개요
KDI 경제정보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