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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향자료

생활의 편리함을 높이는 이용자 중심 철도서비스 확대
국토교통부 철도국 철도운영과 2022.06.28 4p 정책해설자료
국토교통부는 국민의 편의와 만족도를 최우선으로 하여 다양한 생활밀착형 철도서비스를 확대한다고 6.28(화) 밝혔다.

- (네이버 지도에서 기차 예매까지 한 번에) 7.1.부터 네이버 지도앱에서 한 번에 목적지 검색부터 철도 승차권 예매까지 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함.

- (기차운행정보 안내, 이용자 중심으로 한층 강화) 6.30.부터는 기차 지연시간까지도 미리 확인할 수 있도록 고객 안내가 한층 강화

- (철도역에서 숙소까지 짐 배송 서비스 시범운영) 본격적인 여름철 휴가기간(7.15~8.21) 동안 전국 4개 철도역에 도착하는 기차 이용객이 무거운 여행 가방을 가지고 다닐 필요 없이 ‘철도역 여행짐 배송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

- 국토교통부 강희업 철도국장은 국민 생활의 편리함을 높이는 이용자 중심의 철도 서비스를 적극 발굴하여 국민이 체감하는 철도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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