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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29일부터 어카운트인포 모바일 앱에서도 여러 금융회사의 신용카드를 한 번에 분실신고 할 수 있습니다
금융위원회 금융산업국 중소금융과 2022.06.29 5p 정책해설자료
금융위원회는 6.29(수)부터 금융소비자가 어카운트인포 앱을 통해서도 간편하게「신용카드 분실 일괄신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고 밝혔다.

- 금융위원회는 여신협회·카드업계와 함께 카드소비자를 보호하기 위해 「신용카드 분실 일괄신고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음.

- 「신용카드 분실 일괄신고 서비스」의 접근성과 편의성을 개선하기 위해 어카운트인포 모바일 앱 서비스로 확장하여 운영하는 방안을 추진하게 되었음.

- 금융정보를 통합 조회·관리할 수 있는 앱인 어카운트인포 “내 카드 한눈에”의 하위 서비스로 “카드 분실 일괄신고”가 추가됨.

- 어카운트인포 앱에서 ▲현재 사용 중인 카드를 확인하고, ▲분실신고를 접수할 카드를 선택한 다음 ▲신고를 접수할 수 있음.

- 신고접수 시간ㅍ과정이 단축되어 ▲소비자 편의 제고와 ▲도난분실 피해금액 감소의 효과가 기대됨.

- 신고인 본인명의(주민등록번호 기준)의 신용·체크·가족카드가 신고 대상이며(법인카드 제외), 해외에서도 동일하게 이용이 가능

- 금융위원회는 「신용카드 분실 일괄신고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가겠다고 밝힘.

- 「신용카드 분실 일괄신고 서비스」 및 어카운트인포 앱 이용과 관련한 문의는 금융결제원(1577-5500)으로 연락 바람.

<참고> 어카운트인포 앱을 통한 카드 분실 일괄신고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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