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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통위, 2차 중소기업 방송광고 지원대상 17곳 선정
방송통신위원회 2022.07.15 2p 보도자료
방송통신위원회는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와 함께 혁신형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2022년도 방송광고 제작비 지원사업의 2차 지원기업 총 17개사를 7.15(금) 선정했다.

- 중소기업 17개사 중 텔레비전광고 지원 대상에는 12개사가, 라디오광고 지원 대상에는 5개사가 선정되었으며, 이들은 건강기능식품, 보안서비스 등 다양한 중소기업 제품에 대한 광고물을 제작해 방송하게 됨.

- 이번 2차 지원은 지난 6.7.~20일까지 접수를 받았으며, 총 82개 중소기업이 신청하였음.

- 2차 신청 경쟁률은 텔레비전광고 4.5:1, 라디오광고 5.6:1로, 지난 2월에 공모한 1차 경쟁률과 비슷하나, ’22년 전체 경쟁률은 전년에 비해 텔레비전광고는 71%, 라디오광고는 189% 증가해 방송광고 지원 사업에 대한 기업들의 관심과 참여가 높아진 것으로 나타남.

- 지원 대상으로 선정된 기업은 텔레비전광고는 제작비의 50% 범위 내에서 최대 4천 5백만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으며, 라디오광고는 제작비의 70% 범위 내에서 최대 300만원까지 지원 받게 되고, 희망하는 기업은 방송광고 제작과 송출을 포함한 마케팅 전반에 대한 전문적인 컨설팅도 제공받을 수 있음.

- 방송광고지원을 통해 경기침체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들이 제품 인지도를 높여 매출에 보탬이 되고 방송광고시장에도 활기를 불어넣을 수 있기를 기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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