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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이터 기반 지방인사행정 기틀 마련
행정안전부 지방자치분권실 자치분권정책관 지방인사제도과 2022.07.20 5p 보도자료
행정안전부는 “차세대 표준지방인사정보시스템” 구축을 완료하고, 시스템 구축과정에서 적극 참여한 제주도에서 7.20(수), 개통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 ‘차세대 표준지방인사정보시스템’은 표준지방인사정보시스템을 고도화한 시스템으로 전국의 지방공무원과 공무직 등이 이용함.

- 임용·교육·평정·급여·복무 등 인사행정 전 분야를 하나의 시스템으로 통합한 ‘지방공무원 통합 인사관리체계’가 구축됨.

- 243개 각 지자체별로 분산 운영 중인 인사 데이터베이스를 17개 시·도 중심으로 통합하고, 유연하면서 안전한 인터넷 정보 공유(클라우드) 기반으로 전환했음.

- 모바일 인사행정 서비스를 구현할 수 있게됨.

- 행안부는 이번 차세대 시스템 구축은 기존에 ‘인사기록을 전자적으로 관리하던 수준’을 ‘데이터에 기반한 전략적 인사 관리체계’로 전환시킨 획기적인 변화라고 설명했음.

- 한창섭 행정안전부 차관은 이번 차세대 시스템 개통을 통해 지자체의 인사관리 역량을 한 단계 높이고 데이터에 기반한 인사행정을 구현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힘.

<참고>
1. 달라지는 지자체 전자인사관리시스템
2. 차세대 표준지방인사정보시스템 주요 이용화면
3. 차세대 표준지방인사정보시스템 개통식 개최 계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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