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으로 건더뛰기

모바일 대메뉴명

KDI 경제정보센터

KDI 경제정보센터의 다양한
경제정책정보를 만나 보세요.

최신자료

방통위, 소상공인 대상 방송광고 2차 지원업체 선정
방송통신위원회 2022.07.29 2p 정책해설자료
방송통신위원회는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와 함께 2022년도 소상공인 대상 방송광고 제작·송출비 지원 사업의 2차 지원업체로 총 70개사를 선정했다고 7.29(금) 밝혔다.

- 선정된 업체는 ‘제이오븐’(식료품 제조업체로 광고품목은 호두파이), ‘카페 뜰 단양’(음식점업체로 광고품목은 마늘빵/수제버거) 등이며, 업종별 분포를 보면,‘숙박 및 음식점업’(28개사),‘도매 및 소매업’(8개사),‘식료품 제조업’(6개사) 순으로 나타남.

- 지원업체는 방송광고가 어려운 영세 소상공인들로 방통위의 방송광고 제작·송출비 등을 지원 받아 우리 생활과 밀접한 음식, 생활용품 등 다양한 품목에 대한 텔레비전·라디오 방송광고물을 제작해 소상공인이 소재한 권역의 지역방송을 통해 소상공인만의 차별화된 제품을 방송을 통해 홍보할 수 있게 됨.

- 2차 신청 경쟁률은 지난 2월에 공모한 1차 신청 경쟁률보다 11% 증가했고, ’22년 전체 신청 경쟁률은 전년에 비해 11%, 사업 첫 해(’20년)보다는 63% 증가하는 등 소상공인들의 참여가 꾸준히 늘어나고 있음.

- 한상혁 위원장은 방송광고 지원 사업이 지역경제 활성화에 보탬이 되길 기대하며, 앞으로도 대기업뿐만 아니라 영세한 소상공인들도 경제적 부담 없이 방송광고를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정책을 지속적으로 펼쳐나가겠다고 밝힘.
KDI 경제정보센터